어느날 갑자기 수도꼭지에서 녹물이 콸콸콸 쏟아져 나왔습니다. 주변에 공사가 한창이더니 배관을 건들였는지 한동안 생수를 사다가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녹물이란게 한 번 나오면 바로 깨끗해 지는 게 아니라, 몇 일이 지나도 녹 찌꺼기라고 해야하나요? 그런게 계속 물에 한 두개씩 나오더라구요. 아리수로는 더이상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가 없을 것 같아서 정수기를 구매했습니다. 먹는 물이 제일 우선이라 정수기를 구매했는데, 아리수로 샤워를 할 때마다 찝찝하고, 머리카락 사이에 녹이 껴있는 것 같고, 피부도 더 상하는 것 같은 기분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저희 둘째냥이가 고인물은 마시지 않는 1급수 충이라 주로 따라주는 물이나 주방에서 물을 마시려고 하는데 냥이가 혹여나 녹물을 마실까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집에 고양이 정수기도 있는데, 싱크대에서 유독 물을 마시려고 합니다.ㅠㅠ)
그래서 고민끝에 샤워기 헤드, 주방 싱크대, 세면대에 필터를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왕 교체하는거 아이수 제품으로 한 번에 다 교체해 버렸습니다.
아이수 aisoo 샤워기 헤드 + 세면대 + 싱크대 필터 교체 후기
1) 샤워기 본품 + 리필 1box (3개입) 정가 29,800원
2) 시그니처 세면대 헤드 본품 + 리필 1box (6개입) 정가 29,800원
3) 주방용 (코브라)헤드 본품 + 리필 1box (6개입) 정가 29,800원
4) 주방용 (핸디)헤드 본품 + 리필 1box (4개입) 정가 29,800원
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할인이벤트로 1),2),3) 세 가지를 모두 해서 6만원 대에 구매했습니다. 필터 1개로 보통 2~4개월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터를 처음구매하는 거라서 비싼 것 같기도 하지만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만 있다면 충분히 부담할 수 있는 금액대인 것 같습니다.
아이수 필터를 사용하면, 녹물 제거 뿐만아니라 수압상승으로 인한 30% 절수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아이수 aisoo 샤워기 헤드 + 세면대 + 싱크대 필터 교체 방법
주방용 수전은 핸디타입과, 코브라타입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보통 핸디타입이 많은 것 같은데 저희 집은 오래전 지어진 집이라 그런지 코브라타입의 수전이었습니다.
샤워기 필터와, 수전 필터 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면대 필터는 딱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부속품인 어댑터가 플라스틱이라서 그런지 딱 맞추려고 강하게 여러번 돌리니 마모가 되어 물이 새어 나왔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부속품만 재구매 가능한지 문의했는데, 세면대는 시그니처 제품이라 부속품을 구매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부분은 좀 납득이 가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부속품은 재구매 할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여러번 문의 끝에 샘플용 부속을 3,85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 지. 만.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가닥의 물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아구를 꽉 맞추기 위해 여러번 돌리다가 부속품이 마모가 되어서, 부속품만 재구매하여 다시 조립했는데, 처음과 동일하게 물 한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또 세게 돌렸다가 어댑터가 부서질까봐 그냥 포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르륵)
아이수 샤워기 헤드 + 세면대 + 싱크대 필터 한 달 사용 후기
1) 샤워기 헤드
샤워기에 미세한 구멍이 나 있습니다. 이때문에 수압이 상승해서 인지 약하게 틀어도 강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또 신기하게 몸에 닿을 때 아프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물줄기가 부드러운? 편입니다. 기존 샤워기는 강하게 틀면 물줄기가 몸을 때리는 느낌이 들었는데, 아이수 샤워기는 몸을 감싸안아 주는 느낌이 듭니다.
TIP. 헤드 부분에는 고양이 정수기 필터에 들어가는 구슬 같은 알갱이가 들어 있습니다.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토르말린/ 음이온 / 세라믹 볼이라고 합니다.
불순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수도관 속 물을 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노후배관으로 인해 오염된 중금속을 흡착 분해 시키고 원적외선과 다량의 음이온을 발생시키면서, 살균작용 등으로 피부에 좋은 물로 바꿔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샤워기 헤드는 3년 정도 사용하면 필터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샤워기 헤드 자체도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너무 오래 사용하면, 물 때와 미생물로 인해 오염된 상태가 되기 때문에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샤워기 손잡이 부분 필터를 보시면 미세하게 작은 이물질이 있습니다.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 육안으로 보기에 필터 상태가 매우 양호해보입니다.
2) 세면대 필터
세면대 필터에서도 미세한 이물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세면대 설치 후 한 가닥의 물줄기가 새어나와서 불편하긴 하지만 필터에 쌓이는 이물질을 보면 세면대 헤드를 교체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세면대에 아이수 필터를 끼워서 사용하니 세면대와 필터 사이의 공간이 너무 좁아서 세면대에서 머리를 감을 수가 없습니다. 샤워기로 머리를 감고 항상 세면대에서 찬물로 행궜는데, 이제는 샤워기로만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이 두가지 불편한 점 빼고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주방 싱크대 필터
생각지도 못했는데, 주방 싱크대 필터가 가장 더럽게 변해 있습니다. 욕실은 몸에 닿는 물이지만 주방은 먹는 물이 될 수도 있는데, 필터에 이물질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동안 저랑 저희 냥이들이 이러한 물을 먹어왔었다니... 적잖이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샤워기나 세면대 필터는 둘째치더라도 주방 싱크대에는 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리수가 먹어도 되는 물이라고 하지만 노후된 배관에서 나오는 녹물, 부속물, 이물질 등은 배관을 바꾸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필터를 사용하면 적어도 이물질을 한 번 더 걸러주니까 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섭취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음이온, 적외선 이런건 사실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술이라는 생각이 강한데, 필터에 직접적으로 쌓이는 이물질은 눈으로 확인이 되니까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불순물은 먹어도 된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먹기에는 찝찝한게 사실이니까요.
필터를 사용해 보니까 앞으로 필터가 없는 환경은 약간 불신하게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깨끗한 물인 줄 알았는데, 깨끗하지 않았네요. 아이수 제품중에 여행용 필터도 있는데 해외 여행을 가거나 할 때 챙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 유럽쪽은 더욱 추천 드립니다. 유럽과 중국이 커피, 차 문화가 발달한 것이 물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럽에서 잠시 잠깐 지낼 때가 있었는데, 물에 석회질이 많아서 얼굴이 다 뒤집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물갈이라는게 있다라고 말만 들었는데 직접경험해보니 따갑고 꽤나 힘들었습니다. 중국, 유럽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여행용 필터샤워기 등을 구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수 샤워기 헤드 + 세면대 + 싱크대 필터 교체 후기였습니다. 다른 건 다 괜찮은데 부속품이 꼭 플라스틱이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아구가 잘 맞지도 않고, 깨지고 부서지기 쉬운데 말이죠. 그리고 고객센터에 따로 연락하지 않고, 사이트에서도 부속품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부속품이 없으면 제품도 판매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AS가 안되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아닐까요? 제품을 구매하고 하루 뒤에 수령하였고, 그 다음날 바로 부속품 문의를 드렸는데 본사에서 가지고 있는 부속품이 없다라는게 대체 말이 되는 건지요...?
200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