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집사입니다. 혹시 저와 같으신 분 계실까요? 저는 약 9년째 같은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냉장고가 온도조절을 잘못하는 것 같습니다. 냉동고는 기가막히게 잘 돌아가는데 꼭 냉장실만 이상하게 잘 안됩니다. 냉장실에 과일, 야채, 계란 등 신선한 식재료를 둘 수가 없어요... 두면 바로 얼어버립니다. 가끔은 탄산수나 음료도 얼어버립니다. 겨울은 그나마 야채를 창고에 보관하면 되는데, 여름에는 창고에 보관할 수도 없습니다.
그럼 왜 A/S를 안받았냐구요? 네.. 저도 A/S를 접수했습니다. 그런데 기사님이 방문하실 때는 냉장고가 또 잘돌아갑니다. 그렇게 A/S를 접수했다 취소하기를 여러번 도저히 야채를 보관할 방법이 없어서 서브 냉장고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10년정도 사용했으면 냉장고를 바꾸는 게 낫지 않겠느냐?라고 물으실 수도 있겠지만, 현재 냉장고가 완전히 사용 못할 정도도 아니고 또 2~3년 이내에 이사를 할 계획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섯불리 교체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딱 야채나 음료만 보관 가능한 서브 냉장고가 있었으면 했습니다. 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료 냉장고 같은거 말입니다. 검색에 검색을 한 끝에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를 구매했습니다.
OLLY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
https://www.olly-korea.co.kr/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는 현재 공홈에서 18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40cm * 세로 37cm * 깊이 49cm 입니다. 크기는 작은 것 같은데 용량은 24L로 생각보다 많은 양이 들어갑니다.
코지 아이보리, 아일랜드 민트, 스칼렛 레드, 프로스트 그레이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는 모서리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음은 25dB로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슬라이드 형식으로 도어가 열리며, 반자동 도어로 쉽게 닫힙니다.
※ 월 1회 방열판과 송풍구 먼지를 제어해줘어야 합니다.
OLLY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 사용 후기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를 저는 최근 구매한 일룸 카페장 하부장에 두고 사용중입니다. 상부로 올리면 더 편하겠지만, 하부장이 인출형이 아니라서 밥솥이나 다른 가전을 두고 사용하기가 불편하여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를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가 슬라이딩 도어라는 점이였는데, 인출형이 아닌 하부장에 두고 인출형마냥 사용하는 부분이 너무 편리하고 좋습니다.
음료 냉장고로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던데, 약 보름정도 사용해 본 결과 음료 냉장고로 사용하기에는 온도가 그렇게 차갑지는 않았습니다. 뒤통수를 '탁' 치는 시원함을 느끼시려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반 냉장고를 생각하면 안됩니다. 저전력이라서 그런지 아이스 박스 정도의 시원함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과일과 야채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 냉장고보다 상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냉장고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소음은 25dB 정도 발생한다고 했는데, 기존 가전에서 나는 소음에 파묻혀서 하나도 들리지 않습니다. 저소음이라는 제품을 많이 사봤는데 그중에서 탑인 것 같습니다.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처음에는 가동이 안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듣지 못하는 건 제 막귀였습니다. 기기에 귀를 가져다 대면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리뷰에 간혹 복불복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제품이 있다고 하는데 그런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제품 교체를 꼭 받으세요.
정수기+ 진공쌀보관통 + 냉장고 + 공기청정기 등이 돌아가는 집에서 살고 있어서 그런지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를 추가로 가동해도 소음이 +25dB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기존 소음에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 소음은 묻혀버리는 것 같습니다.
(나약한 자는 이곳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다구....)
올리 저소음 미니 냉장고는 방열판과 송풍구 먼지 제거를 자주 해줘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청소하라고 되어 있지만, 저는 냥이를 키우기 때문에 더 자주 신경쓰고 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저는 야채 냉장고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도 없고, 디자인도 예쁘고, 슬라이드라 편의성도 좋은 제품입니다. 단, 음료냉장고로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비추입니다. 시원함이 약해요. 전 평소에 정수를 먹기 때문에 괜찮은데 냉수를 찾으시는 분들은 만족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얼음 넣어 드시는 분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화장품 냉장고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200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